2009년 6월 23일 화요일

10년 후를 볼 수 있는 거울이 있다면?

친구가 방금 문자를 보내서

10년 후 볼 수 있는 거울이 혹시 있다고 한다면

 

어떨까?라고 물어봤다.

 

 

 

공포영화의 한장면을 보는 기분이 문득 들었는데;

 

10년 후를 볼 수 있는 거울이 있다고 한다면

다음 셋 중 하나의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예측이 가능하다.

 

1. 미래가 안보이는 경우.

이럴 경우 완전한 공포 영화지 않을까?

10년의 시간 안쪽에 내가 죽어서 없어진다는 것이긴 한데

사람은 자기 자신이 언제 죽는지 모를때 좋지

자신이 언제 죽는지 모르는 것임과 '동시에'

10년후에는 없다고 생각을 해 보면

13일의 금요일 저리가라하는 공포 영화일꺼 같다...

 

2. 미래가 보이는데 내가 오늘 한 행동에 따라 계속 바뀌는 경우;

이래도 공포 영화일 것 같다;

내가 오늘 한 행동 하나하나가 미래를 결정 짓게 된다면

내가 미래를 결정 짓는 것인지 미래가 나를 결정 짓는 것인지?

그리고 그리고. 내가 과연 하루를 공부하고 난 다음 재미있게 놀 수 있을까?

과연 오늘 공부 다했다! 라고 하고 잘 수 있을까?

절대 못잘듯.. -_-a; 바뀌는게 휙휙 보이는데?

 

3. 미래가 보이는데 뭘해도 고정된 경우;

이건 최악이다.. -_-a

내가 뭘 한 행동에 따라 미래가 안바뀌게 되면

-_-.. 행동을 왜 하나..

데스티니라는 영화에서처럼 어자피 죽게되어있다고 하면

(그리고, 그걸 피하려는 노력에 의하여 죽게 되면???)

미래가 고정되어 있으면 A/B 행동을 하던지 여하에 상관 없이

결국은 지금의 삶이 의미를 잃은 것이 아닐까?

 

그래서. 만약 내 앞에 10년이 아니라 1주일 앞을 내다보는 거울이 있다고 한다면

난 그 거울을 부수리라.

 

 

댓글 3개:

  1. trackback from: 과거와 미래 Past and future
    "Past and future are in the mind only - I am now." - Sri Nisargadatta Maharaj "과거와 미래는 오직 마음 속에만 있다. 나는 지금 존재한다." - 스리 니사르가다타 마하라지

    답글삭제
  2. 안녕하세요. 시간에 관한 지혜의 격언 하나 걸어두고 갑니다.

    답글삭제
  3. @지혜메신져 - 2009/06/29 14:15
    ㅇㅇ? 안녕하세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