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이 다이어트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레이블이 다이어트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2009년 10월 5일 월요일

비타민 워터 - power c @ 105kcal

 

 

요즘 마시는 음료수; 열량도 적당하고 양도 적당하고 맛도 적당하여 마시는데

 

문득 옆을 보니 이런 귀여운 마킹이 있을 줄이야-

 

 

하지만 이게 분명 광고일지니... 저렇게 광고하면 '안된다' 라고 해놓고는 그냥 읽어보면 저렇게 될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고단위의 광고?

 

그러나 귀여우니 괜찮음

 

 

점점 더 귀여운 것은 옆을 보면 된다-

 

지금까지 어느 음료수가 이렇게 친절하게 해줬냐는 ㅋㅋㅋ 아 귀여우어 귀여우어

 

 

차게 마시면 금상첨화- 껍데기와 내용물이 다른 - 표리부동 ㅋㅋㅋㅋ

 

버뜨.. Vit.C와 taurine을 위하여 이걸 먹으면 그냥 다른거 먹는 것이 나을지도 모르겠다 비타민 C는 고작 35mg이 들어있으며... 타우린은 23.1mg이 들어있다!

 

참고로, 흰색 우걱우걱 비타민 C - 알약으로 된거?는 하나에 1000mg 정도 된다.

 

그리고... 박하스에는 2000mg의 타우린이 들어있다.

 

 

 

고로.. -_- vit. C and taurine으로 써놨지만 그냥 맛으로 먹는 음료수가 될듯; 맛은 좋음. 가격? 1400원

 

 

 

 

2009년 10월 4일 일요일

코스트코 양파 베이글 @ 343kcal

가끔 밤에 출출하면 냉동실에 있는 베이글을 꺼내 해동시켜서 먹는데... 적당히 맛나고 우걱우걱하며 맛좋은 (?) 맛을 내기에 먹는다.

 

 

 

근데 오늘 먹다 보니 신기한 것을 발견했따.

 

 

 

열량이 206kcal 밖에 되지 않는 것이다! 우오... 많이 먹어도 되겟네- 라고 생각을 할 무렵...

 

 

 

 

 

 

 

6pcs에 총 10회 제공량...

 

멍미 -_-

 

님들하 지금 장난하냔?

한번 먹을떄 60%만 먹으라는 거였어?

 

 

.... -ㅛ-;

 

고로 하나에 343kcal

 

절대 탄수화물이라 많이 먹으면

화장실은 잘가겠음...

 

 

 

 

 

 

 

 

 

 

2009년 10월 3일 토요일

자전거 운동이 좋아욘-

 

 

Average Speed (km/h)
Coefficient (Kcal/kg/min)
12.872
0.06508
16.090
0.07826
19.308
0.09391
22.526
0.11287
24.135
0.12368
25.744
0.13558
27.353
0.14881
28.962
0.16314
30.571
0.17879
32.180
0.19643
33.789
0.21495
37.007
0.25860
40.225
0.31107

 

계산 공식

시간당 속도에서 소모 열량을 본 다음 - >

coefficient에서 맞는 것을 찾는다

 

운동시간 * 몸무게 * coefficient = 소모 열량;

 

ex) 50kg인 사람 (!)이 300분 동안 자전거를 평속 30.571km/h로 탔을때?

소모열량 = 300 * 50 * 0.17879 = 2681kcal

(. .)

 

 

1kg의 몸무게를 줄이려고 한다면

지방은 1g 에 9kcal을 내니;;

저건 대충 유산소 운동이라 치면;;

 

1kg=9000kcal을 소모해야 한다는 공식이 나옴

 

고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고?

하루에 2시간씩 자전거를 타면,

 

한달에 1kg은 너끈히 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추가:

몸무게는 측정시간에 따라 크게 변하는데

가장 정확하게 측정을 하시려면 아침에 일어나서

소변만 본 다음 체중을 측정하는 것이 젤 정확함;

 

 

 

 

2009년 9월 8일 화요일

BMI; 살이 쪘다고?

BMI= Body mass index

 

 

계산법?

 

kg 나누기 키 (미터)

답을 또 키 (미터)

 

ex) 100kg, 200cm이라면,

 

식= 100/2

=50

 

50/2

= 25

 

BMI=25

 

 

키와 체중을 알았으면 계산을 해보기로 하자.

 

계산을 하기 귀찮은 경우,

 

Courtesy of Wikipedia.org, editied by removing LBS and Feet

 

왼쪽은 키,

아래는 kg이다.

 

BMI가 18.5 이하면 저체중

18.5<BMI<25 이면 정상

25<BMI<30 이면 과체중

30<BMI면 비만이다...

 

 

 

 

 

즉, 이렇게 나온다.

내가 키가 180cm이기 때문에

95kg까지는 과체중, 이상은 비만이다.

ㄷㄷㄷ 정상은 81kg 이하

ㄷㄷㄷㄷ

 

 

알면 어쩌냐고?

살빼야지!

 

 

 

 

 

 

 

 

 

 

 

 

 

 

2009년 7월 9일 목요일

비만과 다이어트-

BMI 계산기.xlsx

BMI 계산기

위에는 BMI 계산기에요

다운받아 자신이 어느정도 되어야 하는지 보심이;

 

일단 비만이 무엇인지 알아야 비만에서 벗어나겠죠
비만은 세상에서 6번째로 많이 사람들의 생명에 영향을 주는 인자입니다

 

살이 찌면 2형 당뇨,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

이상지질증, 관절염 그리고 암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겠죠.

 

비만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는;
1. 복부 지방 제거
2. 비만 관련 건강 위험 요인 제거
3. 생활 개선
4. 사망 위험 감소

가 있겠네요-

 

비만을 측정하는데 있어서 여러 다른 요인이 있겠지만
가장 간단하고, 쉽게 측정이 가능하면서
정확한 것이 바로 BMI 지수를 측정하는 것인데요-


BMI는 몸무게 (kg)을 키(m)의 제곱으로 나눈걸로 정의됩니다.

다른 고차원적인 비만을 측정하는 도구도 있지만,

모두 가격이 완전 비싸거나 (MRI, CT) 측정하는데 힘이 들겠죠?

아시아 성인에서의 비만은 BMI로 정의가 되는데요


저체중  18.5이하
정상  18.5-22.9
과체중  23.0-24.9
비만 (1단계) 25.0-29.9
비만 (2단계) 30 이상

이라네요.

 

즉, 외국의 것과 다른 기준을 적용받아야 한데요.
(WHO Western Pacific Region)

 

살이 찌면 옷도 안맞고 움직이는데 불편한것도 많고
또 애인도 안생기는거 말고 또 뭐가 불편한 것이 있냐 하면
많지요;;

 

BMI가 증가하면 증가할수록 당뇨병의 원인인
인슐린에 대한 저항성이 증가하게 되는데
BMI 25 이상에서는 완전히 하늘을 뚫고 올라가는 경향을 보이게 되며
기타 여러 질병또한 하늘을 뚫고 가는 모습을 보여주지욘;

 

14년동안 백만명을 관찰; Calle EE, Thun, MJ, Petrelli JM, et al. N Engl J Med 1999; 341:1097

 

꺄륵 -_-;

다이어트 합시다.

 

 

Reference

Calle EE, Thun, MJ, Petrelli JM, et al. N Engl J Med 1999; 341:1097

Body-Mass Index and Mortality in Korean Men and Women, SH Jee et al, N Eng J Med 2006; 355;8